📌 16일차(2021-07-19,월)
- 실전 프로젝트(eomcs-java-project)
- 04-d. 클래스 사용법 : 의존 관계
- 05-a. 인스턴스 사용법 : 클래스 필드와 클래스 메서드의 한계
- 05-b. 인스턴스 사용법 : 인스턴스 필드가 필요한 이유와 사용법
📌 알게된 점
의존관계 - 얘 없이는 동작할 수 없다.
상황 판단(저것 그것 거시기) -> 객체
객체를 만든다 -> 1. 인스턴스 , 2. 클래스
- 객체 = 인스턴스는 잘못된 개념이다. (x)
객체는 포괄적인 의미 - 의존하는 클래스 -> 의존 객체
- 객체 = 인스턴스는 잘못된 개념이다. (x)
소프트웨어 설계 = 굵은 것만 정의 -> 만들면서 추가
return; // 메서드 실행을 즉시 종료!
문자열이 빈 문자열을 확인하는 코드
- xxx.length() == 0;
- xxx.equals("");
- 메서드 호출
- 필요한 시점에 메서드를 작성한다. 처음부터 완벽하게 짤려고 하지 마라
UML = 변수명 : 타입
메서드명(파라미터명) : 리턴타입
static 변수 = 클래스 변수 변수 = 필드(field)
- 실무에서는 필드를 더 많이 사용함.
static 메서드는 인스턴스 주소없이 인스턴스 변수에 접근 불가!
- 이체하는것은 똑같은데 계좌번호만 다르게 주면 된다.
어떤 메모리 주소를 넘겨주냐? - 같은 클래스를 사용하고 각각의 게시판마다 인스턴스를 만들어준다.
- 이체하는것은 똑같은데 계좌번호만 다르게 주면 된다.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🚀 bitcamp TIL (21.07.21) (0) | 2021.07.22 |
---|---|
🚀 bitcamp TIL (21.07.20) (0) | 2021.07.20 |
🚀 bitcamp TIL (21.07.16) (0) | 2021.07.16 |
🚀 bitcamp TIL (21.07.15) (0) | 2021.07.15 |
🚀 bitcamp TIL (21.07.14) (0) | 2021.07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