🚀 bitcamp TIL (21.07.19)
TIL

🚀 bitcamp TIL (21.07.19)

📌 16일차(2021-07-19,월)

  • 실전 프로젝트(eomcs-java-project)
    • 04-d. 클래스 사용법 : 의존 관계
    • 05-a. 인스턴스 사용법 : 클래스 필드와 클래스 메서드의 한계
    • 05-b. 인스턴스 사용법 : 인스턴스 필드가 필요한 이유와 사용법

📌 알게된 점

  • 의존관계 - 얘 없이는 동작할 수 없다.

  • 상황 판단(저것 그것 거시기) -> 객체

  • 객체를 만든다 -> 1. 인스턴스 , 2. 클래스

    • 객체 = 인스턴스는 잘못된 개념이다. (x)
      객체는 포괄적인 의미
    • 의존하는 클래스 -> 의존 객체
  • 소프트웨어 설계 = 굵은 것만 정의 -> 만들면서 추가

  • return; // 메서드 실행을 즉시 종료!

문자열이 빈 문자열을 확인하는 코드

  1. xxx.length() == 0;
  2. xxx.equals("");
  • 메서드 호출
    • 필요한 시점에 메서드를 작성한다. 처음부터 완벽하게 짤려고 하지 마라
  • UML = 변수명 : 타입

         메서드명(파라미터명) : 리턴타입
  • static 변수 = 클래스 변수 변수 = 필드(field)

    • 실무에서는 필드를 더 많이 사용함.
  • static 메서드는 인스턴스 주소없이 인스턴스 변수에 접근 불가!

    • 이체하는것은 똑같은데 계좌번호만 다르게 주면 된다.
      어떤 메모리 주소를 넘겨주냐?
    • 같은 클래스를 사용하고 각각의 게시판마다 인스턴스를 만들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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