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mmand 디자인 패턴
새로운 코드를 추가할 때 기존코드를 손 대지 않는 것이 깔끔하다. 손 대더라도 최소한으로 대야한다. 버그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.
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게 Command 디자인 패턴이다.
Command 디자인 패턴은 하나의 명령 처리를 하나의 메서드가 담당하고 있다면 메서드를 별도의 클래스로 분리한다. 즉 기존의 클래스에 손 안대면서 추가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에 용이하다.
Q. 클래스가 늘어나는데요?
A. 클래스 파일이 늘어나서 불편한거보다 Command 패턴을 적용시킴으로써 얻는 이점이 더 크다. (클래스가 늘어나는 것은 감수해야한다) 서블릿이 전형적인 커멘드 패턴의 한 예라고 할 수 있다.
- 공통분모가 없다면 generalization 할 필요없다
그리고 abstract 클래스 만들때 각각 클래스에서 따로 사용하는 부분이 있으면 넣지 않는다. - 서브클래스에 사용하지 않고 외부클래스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슈퍼클래스에 두지 말고 별도의 클래스를 만들어 분리하는것이 낫다.
커맨드 패턴을 적용 >> 마지막 인터페이스로 설정한다.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📁 자바에서는 어떻게 파일 입출력을 할까? (0) | 2021.09.07 |
---|---|
🔒 권한(Authorization)은 어떻게 설정할까요? (0) | 2021.09.03 |
🛋️ 자바에서 꼭 필요한 예외처리(Exception ) (0) | 2021.08.30 |
🛎️ 람다(lambda) : 스태틱 메서드 레퍼런스 (0) | 2021.08.28 |
🧧 자바 컬렉션 : hashSet , hashMap , hashTable (0) | 2021.08.26 |